접수 안내 및 유의사항
ATC자격시험 접수 시 유의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.
※ 접수 유의 사항
정시 시험 접수는 접수마감일 18시에 마감됩니다.
무통장 접수의 경우, 접수 마감일 18시까지 입금확인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됩니다.
18시 이전에 입금을 하더라도 고사장 인원마감 등으로 입금확인이 불가능 할 수 있나오니 무통장 접수의 경우 입금은 접수마감일 이전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무통장 접수의 입금계좌 - 우리은행 1005-902-461733 한국ATC센터(주)
시험 당일 신분증과 수험표를 지참하지 않는 응시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 (실격처리)
수험표에 본인 사진이 아니거나 본인 확인이 안될 경우 수험표 미지참으로 간주되어 퇴실 처리됩니다.
※ 인원미달로 인한 고사장 취소
정시시험의 경우 한 고사장의 인원이 5명 미만이면 해당 고사장은 일정에서 취소될 수 있습니다.
일정에서 취소된 고사장에 응시한 수험생들에게는 취소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며, 응시자께서는 문자 확인 후 다른 고사장을 접수하시거나 연기 또는 환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인원미달 외 불가피한 사정으로 고사장이 일정에서 취소되었을 경우에도 취소 안내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.
고사장 취소 접수자는 접수 마감일까지 해당 시험일의 다른 고사장을 접수하실 수 있으며, 연기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.
고사장 취소 접수자는 마이페이지>결제관리 페이지에서 [재접수]버튼을 클릭하여 응시료 재납부없이 시험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.
※ 2014년 11월 이전에 시험에 합격하신 응시자
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>시험정보에서 구)시험결과 가져오기를 하셔서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1급 시험 응시,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※ 반드시 규정된 사진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등록된 사진으로 수험표 확인 및 자격증 제작에 이용되오니 반드시 규정된 사진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사진 수정은 마이페이지>내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.
구분 | 내용 | 예시 |
---|---|---|
접수가능사진 | 크기 300*370(pixel) 칼라사진(jpg 파일), 상반신 정면, 탈모, 무 배경 | |
접수 불가능사진 | 스냅 사진, 선글라스 착용, 스티커 사진, 측면 사진, 모자착용, 혼란한 배경사진, 기타 신분확인이 불가한 사진 | |
본인사진이아닐 경우 조치 | 연예인 사진, 캐릭터 사진 등 본인사진이 아닌 경우 시험응시 불가(퇴실)조치 - 수험표에 본인 사진 수정 후 시험 응시 | |
수험자 조치사항 | 수험표의 사진과 응시자가 다르거나 확인이 안될 경우 신분확인시까지 시험 보기가 불가하므로 시험 당일 신분증,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 후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. |
※ 신분증 규정
- ① 주민등록증
- ② 운전면허증(국내)
- ③ 여권
- ④ 공무원증
- ⑤ 청소년증
- ⑥ 국가기술 자격증
- ⑦ 외국인등록증
- ⑧ 장애인복지카드
- ⑨ 국가유공자증
- ⑩ 주민센터 발급 주민등록 발급 신청서
※ 대체 신분증 규정
- ① 학생증(사진, 성명, 생년월일, 학교장 직인이 모두 있어야함)
- ② NEIS 등 국가, 학교,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사진, 성명, 생년월일,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
ex) 학교발행 재학증명서, 신분확인증명서(한국ATC센터서식) - ③ 초등학생에 한하여 건강보험증 및 주민등록등초본 인정
- ① 장교(부사관) 및 군무원 신분증
- ② 국방부, 군부대 등에서 발급한 사진, 성명, 생년월일,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
- ③ 일반사병의 경우에 한하여 부대장이 발급한 신분확인증명서(공단서식) 가능
※ 연기 신청
※ 환불 신청
환불규정 : 95% 환불은 일요일 자정, 45% 환불은 수요일 자정까지 환불신청서를 제출해야 정상처리 됩니다.
적용기간 | 6일전 | 5일전 | 4일전 | 3일전 | 2일전 | 1일전 | 시험일 |
요일 | 일요일 | 월요일 | 화요일 | 수요일 | 목요일 | 금요일 | 토요일 |
환불 | 환불 : 95% | 환불 : 45% | 환불 불가 | ||||
연기 | 연기 가능 | 연기 불가 |
(예) 22일(토)시험에 접수 할 경우 16일까지 환불신청서가 도착하여야 95% 환불 가능합니다.